지역문화진흥원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보도자료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더 길게!
작성자 : 안현경 작성일 : 2025-10-21 조회 : 126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더 길게!

- 경주 문화시설에서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재시 1만원 문화지원금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정광렬)10문화의 달을 맞아 KB국민카드(대표 김재관)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문화지원금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

지역문화진흥원과 KB국민카드가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020()부터 112() 기간 중 33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2025 APEC Korea)가 

열리는 경주의 문화시설에서 KB국민카드로 1만원 이상 결재시 2,000명을 추첨하여 1만원 문화지원금을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영화관, 도서관, 공연장, 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참여하여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할인 또는 무료관람, 연장개관, 도서 대출 확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이다.

 

이번 이벤트는 10문화의 달을 계기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한정되어 제공되었던 문화가 있는 날 혜택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 문화시설 이용을 활성화하고 문화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지역문화진흥원은 이달 16() KB국민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주 지역 영화관, 전시장, 공연장을 중심으로 행사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지역문화진흥원 정광렬 원장은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경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방문객들이 경주의 다양한 문화시설을 방문하고

일상 속에서 문화를 더 가까이 누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기업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의 선순환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혜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통합정보시스템(www.culture.go.kr/loc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