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생활문화공동체' 10년을 기념하는 성과공유회 자리가 지난 12월 21일(금),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그 현장 사진을 공개한다.

2018 생활문화공동체 성과공유회 성료

 

 

 

 

 

 

 

이번 성과공유회는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10년을 맞아 그동안 참여했던 단체, 전문가, 사업 담당자, 유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함께 하였으며, 졸업단체들의 활동내용 전시, ‘우리는 왜, 생활문화공동체가 필요한가?’에 대한 종합토론, 어워즈(Awards), 네트워크자리 등이 이뤄졌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종합토론을 통해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지원단체 담당자, 현장전문가가 함께 그룹토론을 진행했다. 그룹토론의 내용은 전문가들이 정리하여 다시 종합토론으로 이어졌으며, 생문공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낯선 타인들이 서로 만나 관계를 만드는 것’, ‘자발적인 참여, 지역보존, 동시대 공간에 대한 경험, 세대간의 문화공유, 삶의 전환 등 다양한 특징이 있어 하나로 규정 지을 수 없다’ 등 생문공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으며, 토론자들은 일상의 활동은 예산과 프로그램의 강도가 아닌 빈도를 늘리는 것이 앞으로 현장에서 실천해야할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어워즈, 네트워크를 통해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10년을 축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 2018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10년 성과공유회
- 일시 : 2018. 12. 21.(금)
- 장소 :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 참석자 :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참여 단체, 기타 사업 관계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 주요내용 :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 사업소개, 종합토론, 어워즈(Awards), 네트워크 등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