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있는 청년예술가 여기 다 모여라!”
지역문화진흥원, 2019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추가 공모 실시

2019.08.12

 

“열정 있는 청년예술가 여기 다 모여라!”
지역문화진흥원, 2019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추가 공모 실시

- 청년예술가들의 공연 기회와 재정 지원 통해 성장 발판 마련

- 버스킹 가능한 모든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 대상으로 연간 3회, 회당 팀별 최대 210만원까지 지원

 

 

 

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 이하 진흥원)이 오는 19일(월)까지 2019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와 함께할 전국 청년예술가를 추가 공모한다.

 

청춘마이크는 젊은 문화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와 재정 지원을 통해 성장발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주요 장소에서 청년 예술가들이 공연을 펼치며 ‘문화가 있는 날’의 일상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2019 ‘청춘마이크’ 추가 공모 지원규모는 전국 총 75팀 내외로, 대상사업은 야외 및 실내 장소에서 버스킹이 가능한 모든 장르(대중음악, 양악·국악, 연극, 무용, 비보이 댄스, 마술 등)의 공연 프로그램이다.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로 선정되면 전국 거리, 광장 랜드마크 등 야외 다중 밀집지역과 지역 내 문화기반 시설에서 공연을 진행하게 되며, 공연 시 연 3회의 재정지원이 이루어진다. 문화가 있는 날과 그 주간을 포함하여 9월~12월 전 기간 내 진행되는 본 공연에 대한 지원은 공연 당 팀별 인원에 따라 70만원에서 최대 210만원까지 제공된다.

 

본 사업에 대한 지원신청은 전국에서 활동이 가능한 재능과 열정을 갖춘 만 19세에서 만 34세의 청년예술가(1984년 1월 1일~ 2000년 12월 31일 출생)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1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2019년 기존 청춘마이크 청년 예술가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는 팀 및 팀원은 중복 지원할 수 없으며, 문화체육관광부·지역문화진흥원 및 유관기관의 ‘2019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동일 프로그램은 지원이 불가하다.

 

2019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추가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www.culture.go.kr/wday)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신청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 http://www.gosims.go.kr)에서가능하며, 접수 시 지원신청서와 함께 공연 출연자의 재능과 공연 기획의도를 보여줄 수 있는 동영상을 반드시 함께 업로드 해야 한다.

1차 심사는 서류 및 동영상을 통해 이루어지며, 2차 심사는 지원 대상 3배수 내외를 선정해 오디션(실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팀은 9월 초 발대식에 필히 참석해야 한다.

 

진흥원 김영현 원장은 “2019 청춘마이크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청년 예술가들이 전문성을 가진 예술가로 한층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지역문화진흥원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문화인력 양성을 위해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젊은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붙임 1. 2019 문화가있는날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추가공모  웹포스터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김연주 주임(☎02-2623-31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