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원,
‘엄마, 아빠랑! 동동동 문화놀이터’ 펼쳐

2019.05.31

 

지역문화진흥원, ‘엄마, 아빠랑! 동동동 문화놀이터’ 펼쳐

- 2019년 문화가 있는 날 동동동 문화놀이터 가정의 달 특별공연 실시

-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광장에서 펼쳐지는 소풍형 야외공연

- 영유아 및 가족 대상 다양한 어린이 행사 프로그램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문화가 있는 날 ‘동동동 문화놀이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단위 시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31일 오전 10시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광장에서 특별공연을 펼쳤다.

 

5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 특별 공연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같이 놀자, 동동동 문화놀이터’ 라는 주제 아래 아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쟁기념관의 후원으로 미취학 유아 가족들이 즐겨 찾는 기념관 내 어린이박물관 광장에서 진행해 높은 프로그램 참여도와 친밀감을 보여주었다.

 

주요행사로는 2019년 동동동 문화놀이터 선정단체인 △‘음악당 달다’의 <어린이를 위한 랄랄라! 움직이는 세계음악여행!> 야외 콘서트, △‘광대생각’ 팀의 <연희놀이터 덩 따라 쿵! 따!> 전통연희 체험 등이 펼쳐졌다. 이 공연들은 현장에서 보호자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소풍형 공연으로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한층 더 체감도 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 참여는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받아 무료로 진행되었다.

 

또한 가정의 달 특별공연‘같이 놀자, 동동동 문화놀이터’행사와 더불어 오후 2시에는 전쟁기념관 평화광장에서 국군 군악·의장 행사가 펼쳐져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한층 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2019 동동동 문화놀이터 사업은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공모를 거쳐 최종 40단체가 선발되었고, 전국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교육시설, 보육시설 등에 매칭되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문화진흥원은 올 한해도 국민의 일상 속에 생활문화가 스며들 수 있도록 전국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끝.

 

[붙임]
5.31.전쟁기념관_2019 문화가 있는 날 ‘동동동 문화놀이터’ 공연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홍보담당자 김연주 주임(☎02-2623-31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