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속의 문화, 일상에서 지역을 바라보다

2019.05.02

 

삶 속의 문화, 일상에서 지역을 바라보다

- 지역문화진흥원 제2대 김영현 원장 취임

- 문화의 개념이 장르예술이나 콘텐츠로 국한 되지 않는 삶 속의 문화로 적용되길

 

 

 

지역문화진흥원(이하 진흥원) 제2대 김영현 원장이 2019년 5월 2일(화) 공식 취임했다.

 

김영현 원장은 장흥출신으로 학부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문화기획을 공부했다. 2002년부터 2018년까지 유알아트 대표로 “당신도 예술가”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지역문화활성화 및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해 힘써왔다.

 

김영현 원장은 취임 행사 후 진흥원 직원들에게 “시대가 변하면서 지역의 개념과 범위는 광범위해졌다. 지역을 단순 공간으로 규정하는 것이 아닌 연대와 협력, 그리고 소통의 다양함으로 지역을 바라봤으면 한다.”라고 언급하며, 문화생활과 더불어 일상이 문화가치가 되는 지역문화의 개념을 강조했다. 또한, “여기모인 직원 하나하나의 삶(일상)이 문화가 될 수 있다.”라고 전하며 일상과 문화의 경계를 허물고 일상에서 지역을 바라 볼 것을 당부했다.

 

제2대 진흥원 원장으로 임명된 김영현 원장은 앞으로 지역의 유관기관 및 지역 관계자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의 문화적 고유성을 살릴 수 있는 문화자치의 이행과 지역의 문화균형을 위한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붙임]
지역문화진흥원 제2대 김영현 원장 취임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김연주 주임(☎02-2623-31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