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화진흥원, ‘2018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 성료

2018.12.26

지역문화진흥원, ‘2018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 성료

- 2018. 12. 20.(목) 13:00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
- 문화체육부장관상, "장가끔문화예술마을, 공도소도읍마을육성위원회" 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지역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은 ‘2018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를 12월 20일(목),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문화이모작 사업은 농산어촌 및 문화소외지역 마을이 스스로 문화를 통해 문화적 역량을 높이고,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마을 문화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총 20개 지역, 약 6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교육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1년간의 과정을 종료한 후,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참여 교육생과 현장실습 참여 마을주민 등 약 8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현장실습 사례공유 및 현장심의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지역문화진흥원장상이 수여되었다.

 

문화이모작 현장실습은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민 스스로 지역에 맞는 맞춤형 문화활동을 기획하고, 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으로 3~5백만원의 예산지원이 이뤄지며, 2018년은 약 4개월 동안 현장실습을 운영하여 문화활동을 통한 주민모임 및 지역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이 지역 내에서 이뤄졌다.

 

이날 이뤄진 현장실습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가끔문화예술마을(경북 봉화), 공도소도읍마을육성위원회(경기 안성)이 수상하였으며, 지역문화진흥원 원장상에는 문화예술원 길(경남 함양), 곡성 동네친구들(전남 곡성)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지역문화진흥원 나기주 원장은 “문화이모작 사업을 통해 각 지역에 필요한 문화인력들을 발굴?양성함으로서, 마을을 문화로 물들이는데 앞장설 뿐만 아니라, 지역을 활성화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시간을 통해 전국의 교육생들이 함께 만나고, 소통하며,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붙임 1. 2018 문화이모작 사진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재)지역문화진흥원 정책사업팀 박해정 주임(☎02-2623-310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