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문(文)비, 가을은 문화로 살찌는 계절”

2018.08.30

“천고문(文)비, 가을은 문화로 살찌는 계절”

- 세계도시문화축제부터 안동탈춤페스티벌까지 문화예술로 충만한 가을
-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140여개 동호회, 참가자만 1,200명... 대학로 들썩들썩

 

<2017년 전국생활문화축제 현장>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무더웠던 여름과 태풍이 물러가고 하늘은 벌써부터 끝없이 새파랗다. 9월은 가을의 시작이자 다양한 문화축제들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다.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축제들은 우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마음의 양식을 살찌우기 충분하다. 다양한 전시와 춤 그리고 문화로 꽉 찬 9월의 축제들을 소개한다.

 

■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9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지역문화진흥원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문화가 있는 삶, 문화로 바뀌는 일상” 이라는 주제와 ‘생활문화 여餘. 기技. 예藝'라는 슬로건으로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이번 전국생활문화축제를 총괄하고 있는 남동훈 총감독은 “올해 ‘전국생활문화축제’는 지역의 화합뿐만 아니라 세대간의 화합도 중요한 목적 중 하나”라며, “젊은 세대와 중ㆍ노년층 동호회의 합동공연을 통해 예술을 통한 화합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일상이 문화가 되는 생활문화의 긍정적 힘을 많은 관객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소식은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홈페이지(www.everydaylifeculture.net) 혹은 지역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rcd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18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플러스_가을여행>

 

9월 15일(금)부터 11월 17일(토)까지 <청춘마이크 플러스_가을여행> 공연이 전국 축제 및 지역 명소에서 열린다.

 

‘청춘마이크’는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 주말)에 국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전국의 다양한 공간에서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국민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연이다.

 

청춘마이크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외에도 청춘마이크 플러스를 통해 국민들을 찾아가고 있다. 특히 <청춘마이크 플러스_가을여행>은 서울아리랑페스티벌, 보은군 속리산 속리축전, 경주 첨성대, 정읍사 문화제, 남해 독일마을 등 전국유명 축제 및 관광지 18개소에서 청년예술가 59팀이 대중음악부터 서커스·마임까지 다채로운 공연내용으로 아름다운 가을풍경과 어울리는 공연을 개최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공식 홈페이지 (www.culture.go.kr/wday)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축제 홈페이지(www.everydaylifeculture.net) 혹은 지역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rcda.or.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가 주관하는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어르신세대의 문화예술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적극적인 여가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15년부터 추진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2018 실버문화페스티벌’은 오는 9월 8일(토)과 9일(일), 9월 11일(화) 총 3일간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일원과 유니버설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다.

 

9월 8일(토)과 9일(일)에는 시원한 야외무대에서 노래, 춤, 연기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는 ‘어른이 행복무대’가 마련되며, 9월 11일(화)에는 전국에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숨은 고수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열정을 겨루는 ‘샤이니스타를 찾아라’ 본선 경연이 열린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ilverfestival.co.kr)를 참고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070-4259-6185).

 

* 2018년 9월 축제 리스트

 

 

붙임 1.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행사 일정
2.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주요 프로그램
3. 2018 전국생활문화축제 참가 주요 동호회. 끝.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정책사업팀 안미옥 과장(☎02-2623-311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