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

2019.12.13

 

2019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

-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우수 사례 발표와 시상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재)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은 ‘2019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를 12월 6일(금), 충주음악창작소에서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기금공단이 후원하는 ‘문화이모작’ 사업은 농산어촌 및 문화소외 지역 마을이 스스로 문화를 통해 문화적 역량을 높이고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마을 예비 문화리더를 양성 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2019 문화이모작'은 총 4개 권역인 광주·고양·충주·완주 교육기관과 함께 약 120여명의 교육생들이 실무교육과 현장실습에 참여하였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권역별 문화이모작 참가자, 지역교육기관 담당자, 지역멘토 등 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문화이모작’의 권역별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시간과 함께 사업 종료 후에도 참여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연계 가능한 사업 안내 시간도 마련되었다. 또한, 권역별 시설 담당자 및 교육생들이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기획프로그램을 발표하였다.

 

최우수 지역교육기관으로 ‘완주문화재단’이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우수 지역교육기관으로는 ‘충주중원문화재단’이 (재)지역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최우수 기획프로그램으로는 광주문화재단 교육과정에 참여한 이미연 교육생 등이 함께 실행한 ‘기억을 다듬어 드려요, 기억미용실’이 선정되었고 우수 프로그램으로는 완주문화재단의 황미선 교육생의 ‘돌아보고 놀아보고 우리동네 부루마불’이 선정되어 장관상 및 진흥원장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재)지역문화진흥원 김영현 원장은 “일상과 마을에서 이뤄지는 문화를 이끌어갈 예비문화리더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이 자리를 기점으로 수료생들의 다양한 문화 관련 분야에서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1] 6일(금) 충주음악창작소에서 열린 2019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에서 지역문화진흥원 김영현 원장(첫째줄 오른쪽에서 열번째)을 비롯해 문화이모작 참가자, 지역교육기관 담당자, 지역멘토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재)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홍보담당자 김연주 주임(☎02-2623-3114) 생활문화사업팀 임은정 주임(☎02-2623-310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