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지역이 문화다, 생활문화와 지역화" 개최

2019.09.25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지역이 문화다, 생활문화와 지역화”개최

- 생활문화 활성화 정책 추진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 진단 및 현장 토론의 장 마련

- 2019 전국생활문화축제 일환으로 9월 26일(목) 충북문화재단에서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원장 김영현, 이하 진흥원),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9월 26일(목) 14시부터, 충북문화재단 대회의실에서 생활문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지역이 문화다, 생활문화와 지역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생활문화의 장르적 접근을 넘어선 사회 전반의 문화적 삶으로 방향성을 모색해보고, 생활문화의 정책적 영역을 다양하게 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를 위해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여러 영역의 간 협업 및 통합적 정책에 대한 다양한 층위의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토론하는 장을 마련한다.

 

토론회에서는 앞서 진행된 두 차례의 전문가 콜로키움에서 도출된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방안(추미경 (사)문화다움 대표) 이슈를 공유한다. 이후 진흥원 이사장인 지금종(지역문화네트워크) 대표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 발제와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회 내용은 지금 다시 짚어보는 생활문화의 개념(최혜자 문화디자인 자리 대표), 지역 현장의 생활문화정책 추진현황 및 이슈(심경아 충북문화재단 생활문화팀장),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협력방안(김재순 시민교육본부 본부장 직무대리)으로 구성된다.

 

2019 전국생활문화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서울, 수도권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지역 생활문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자리로 전국 생활문화 관련 유관기관, 지역 활동가 및 전문가, 생활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 함께 모여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생활문화 정책토론회 참여는 지역문화진흥원 홈페이지 온라인(https://forms.gle/cdgGcyRTM7Q7vncv7)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등록도 가능하다.

 

붙임 1. 생활문화 토론회 <지역이 문화다, 생활문화와 지역화>  웹 전단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지역문화진흥원 경영지원팀 김연주 주임(☎02-2623-311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