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적 삶의 숲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국민의 문화적 욕구가 다양해지고 일상의 문화적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가 누리는 문화적 삶을 위한 공동체적 관계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다양한 형태의 문화 활동에 대한 요구가 날로 증대되고 있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지역의 문화적 환경은 지역 고유의 삶의 문화를 토대로 사회적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우리 모두가 함께 누리는 문화적 삶의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지역은 각기 다른 잠재적 지역성을 기반으로 문화적 다양성이 존재합니다. 지역의 문화는 한정된 장소의 삶과 문화, 경험에 의해 서로 뒤얽혀 형성될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과 공간, 토양, 전통 등 지역 고유의 문화적 자원은 유지되고 시대적 변화 속에서 다양한 문화가 발현되고 서로 상호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공공의 사회적 가치를 이끌어내며 지역문화라는 건강하고 울창한 숲을 만들어 갑니다.

지역문화진흥원은 일상에서의 문화적 삶이 지역 곳곳에 뿌리 내리고 국민 모두가 누리는 문화적 삶의 숲을 가꾸기 위해 여러분의 곁에서 늘 함께하는 지역문화진흥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문화진흥원
원장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 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 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16년 10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