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대상 맞춤형 문화프로그램으로 평일 문화생활을 향 유하기 어려운 전국의 근로자를 위해 직장으로 직접 찾아 가 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 입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지역문화진흥원에서는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청춘마이크, 동동동 문화놀이터, 직장 문화배달 등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기획 사업 추진을 통해 국민의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향유 접점을 확대하고,
이러한 문화적 경험이 지역 안에서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문화향유 기회가 적었던 근로자들을 위해 근무시간 중 문화예술행사를 제공하여 직 장 내 활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문화예술을 통한 조직문화 완화와 직원간의 업무 분위기 향상을 조성합니다.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힘든 지역의 산업·공업단지 등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서비스 를 지원합니다.
사업기간 | 2020년 7~11월 문화가 있는 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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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대상 | 모든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관) |
지원내용 | 근로자대상 맞춤형 문화프로그램으로 평일 문화생활을 향유하기 어려운 전국의 근로자를 위해 직장으로 직접 찾아가 문화프로 그램 제공 |
지원규모 | 수혜처(직장) 120개사, 예술단체 3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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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사업공모
2월
02
1차 수혜처(직장)
2차 예술단체
선정심사
3월
03
선정예술단체
국고지원금교구
5월
04
사업추진
7월 ~ 11월
05
사업정산
12월
구분 | 지원금(천원) | 수혜처(직장) 참여횟수(회) |
참여단체(개) | 참여자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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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 543,000 | 130 | 43 | 18,236 |
2018 | 468,400 | 107 | 41 | 15,297 |
2017 | 276,000 | 52 | 47 | 16,050 |
2016 | 315,000 | 37 | 16 | 4,350 |
2015 | 200,000 | 55 | 40 | 9,000 |
누적 | 1,802,400 | 381 | 187 | 62,933 |